골프 코킹

Posted on

골프 코킹. 피니쉬까지 완벽한 스윙을 만들어주며, 임팩트 타이밍까지 책임지는 코킹은 스윙에 있어서 막중한 임무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골프스윙동영상 / 스윙의 순서 및 정석에 대해서 (2) 2015.02.03:

조그만 골프 임팩트 스트랩 볼 바디 몸통 스윙연습기 퍼팅 퍼터 연습기 자세교정 치킨윙 방지 from www.shopit.co.kr

손목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선 최소 두 가지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골프존 공식 블로그 let’s golfzon] 골프, 손목 코킹 활용으로 파워 up! 코킹 (cocking)이란 손목을 엄지 손가락 방향으로 꺾는 것을 말합니다.

코킹 (Cocking)은 백스윙 동작에서 손목의 꺾임을 말하는데요, 골프를 치는데 있어 좀 더 효율적으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프 스윙에서 가장 필수적인 동작입니다. 코킹 (cocking)이란 손목을 엄지 손가락 방향으로 꺾는 것을 말합니다. 오른손, 왼손 동일하게 2번 => 1번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0) 2015.02.02:

이번 시간에는 보다 쉽게 어깨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고, 손과 손목의 코킹 동작 연습하는 2가지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코킹 되었을 때와, 다음 스윙 때 코킹이 풀렸을 때, 피니시 때 다시 코킹이 되었을 때의 채의 위치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코킹에 너무 신경 쓰다 보면 샷을 제대로 하기 어렵다든가, 클럽 무게를 느끼다 보면 코킹은 자연스럽게 이뤄진다는 것 등인데요.

그립의 왼손 끝 세 손가락, 즉 새끼손가락과 약지 그리고 중지를 단단히 잡아줘야 손몸을 내 몸쪽 방향으로 꺾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먼저 사전적 의미의 코킹(calking)은 1.틈을 충전하는 것. 골프스윙 에 있어서 중요하지 않는게 어디 있겠습니다만 이 코킹도 매우 중요한. 하나는 백스윙 톱에 이르기 전 이미 하체리드가 시작돼야 하고 (그래야 손목에 힘이 안 들어가고 코킹이 더 오래 유지됨), 또 다른 하나는 코킹을 유지한 상태에서 오른쪽 팔꿈치가 옆구리에 붙어 몸통이 회전하는 겁니다.

먼저 톱스윙에서 코킹이 잘 안 되는 경우는 그립 때 왼손의 엄지손가락에 힘을 너무 많이 주기 때문입니다.

코킹 (cocking) cocking 이라는 영어 뜻과 동일하게 위로 젖힌다 는 뜻입니다. 다 맞는 말이며, 중요한 것은 스윙 단계마다 적절히 코킹이 진행되도록 평소에 충분히 몸에 익히는 일이랍니다:) 골프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알레어모드는 서로이웃 서이추. 반면 프로의 경우는 우선 탑에서의 코킹 각도가 아마추어에 비해 10도정도 작은 90도를 유지한다.

바로 이 왼쪽 주먹을 쥔 상태로 골프 스윙을 해보면 즉시 손목이 위로 젖혀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손목의 코킹입니다.

또한 코킹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비거리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병의 뚜껑을 딸때도 병따개를 지렛대원리로 이용해 쉽게 따는 것처럼 골프에서도 클럽헤드의 가속을 높여 주어 공을 더 멀리 보낼 수 있게 되지요~! 국내 프로선수중 코킹을 안하는 대표적인 선수는 박인비프로가 대표적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