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보드 초기화

Posted on

메인 보드 초기화. 배터리 교체할 때 꼭 반드시! 메인보드 바이오스 초기화 두번째 방법 입니다.

성능과 안정성, 튜닝 편의성 모두를 만족하는 PRIME 시리즈 ASUS PRIME B360MA from nbwater.tistory.com

만약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아 바이오스 설정 창으로 접속이 어렵다면 컴퓨터를 분해해 메인보드의 버튼을 통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메인보드 초기화가 올바르게 진행된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그래픽카드 재 장착 후, 전원을 켜보니 위와 같이 화면 출력이 가능하였습니다.

배터리 교체할 때 꼭 반드시!

컴퓨터가 켜질때 바이오스로 진입을 해보장 asus / asrock / gigabyte 는 컴터를 키고 f2를 우다다다 누르면 되고 그래픽카드 재 장착 후, 전원을 켜보니 위와 같이 화면 출력이 가능하였습니다. 셋은, 건전지를 빼는 것 (내가 알아도 아래에서 다시.

Cmos로 진입한후 메인보드가 기억하고있는 날짜를 확인하시면.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부팅한 후 delete 키 또는 f2 키를 길게 눌러 bios로 진입한 다음 초기화합니다. 그럴 때 메인보드의 배터리를 빼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load defaults 버튼을 눌러주면 기존에 메인보드에 있던 바이오스 정보를 “ 모두 삭제 초기화 “가 진행됩니다.

컴퓨터의 본체를 여신 후 메인보드의 그래픽카드 연결부분 하단부에 수은전지 같은 것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메인보드에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 를 잠시 제거합니다. 비디오카드를 탈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다소 존재하니,요 내용이 좀더 좋은 방법입니다. 교체 장착후, 메인보드 초기화 점퍼를 쇼트하여 초기화를 완료 하였습니다.

뒤집어 생각하면 파워 서플라이의 전원 케이블을 제거한 상태에서 이 배터리를 제거해주면 바이오스를 강제로 초기화 할.

마더보드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 정보에서부터 cpu 오버클럭이나 부팅 순서, 주변 장치에 대한 기본 정보가 모두 여기 담겨 있습니다. 컴퓨터에 따라서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메인보드에 Bios 를 초기화 하기 위해서 먼저 전원 플러그를 뽑고 가능하다면 파워서플라이의 전원 스위치도 꺼줍니다 (O 는 꺼짐 , I 는 켜짐) 이렇게 하지 않고 전원이 인가된 상태에서 바이오스 초기화는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는, cmos 들어가서 exit 메뉴 쪽 보면 load default 해서 기본값을 불러오는 것. Clrtc 2핀 유형은 전원을 끄고 전원 코드를 뽑고 드라이버와 같은 금속 물체로 두 핀을 5~10초 정도 만집니다. 위 메인보드는 그래픽카드 슬롯 부분에 있어서, 그래픽카드를 탈거 한 후 점퍼 숏트로 메인보드를 초기화 하였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