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보관법

Posted on

포도 보관법. 따 주는 게 좋아요~ 싱싱한 포도송이는 비닐봉지에 넣어. 하지만 이건 농약이 아니라 과분이라 불리는.

뚝딱한그릇! 뚝배기 제육덮밥 from www.10000recipe.com

용기에 담을 때는 포도가 서로 닿지 않게 간격을 두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는 물기가 닿으면 쉽게 물러집니다. 포도를 대량으로 구매하게 되면 종이나 비닐봉지에 담아서 집에 가져오게 되는데, 모두 포도를 저장하기에 적절한 보관법은 아닙니다.

보관 시 씻지 말고 물기를 건조해 준 다음 한 송이씩 신문지 등에 감싸 보관합니다.

포도를 자세히 보면 뭐가 많이 묻어있어요. 포도 고르는 법 포도의 제철은 8월 한 달이다. 이걸 그냥 둔채로 보관하면 다른 멀쩡한 포도 알맹이들까지 상할 수 있어요.

포도 보관법 포도에는 당 성분이 있어서 여름철 벌레들이 많이 꼬이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상온보관 의 경우 어둡고 선선한 곳이 좋고, 냉장보관 의 경우 비닐봉지나, 신문지에 싸서 야채칸에 보관하면 됩니다. 씻지 않은 상태에서 키친타올로 한 송이씩 잘 감싸주어 수분이 생기지 않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포도의 수분이 그대로~ 남아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포도는 물기가 닿으면 쉽게 물러집니다.

종이가 없는 포도를 구매 시 키친페이퍼타올로 한개씩 재포장 후 냉장보관. 이는 포도 보관에 가장 적절한 용기입니다. 냉장고 신선칸이나 1~5도 사이의 냉장온도로 보관하면 싱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씻지 않은 상태에서 키친타올로 한 송이씩 잘 감싸줍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깐마늘 보관법 최소 2배는 오래 더간다. ※ 포도 먹는 방법 포도는 생과 로도 먹고, 즙 이나 와인 등으로.

포도를 보관할 때 상한 포도 알맹이를 제거하는건 필수!

알이 굵고 송이가 적당한 것. 하얀가루가 균일하게 묻어 있는 것. 뚜껑을 닿고 냉장보관을 하면 약 2주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